[SERI 추천 CEO가 여름휴가때 읽을 책] 미래학자의 통찰법 / 최윤식 > 신간 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마을 Youtube Channel

신간 소개

  • HOME
  • 문학가 산책
  • 신간 소개
(운영자 : 카피스)
 

☆ 제목옆에 작가명을 써 주세요 (예: 작은 위로 / 이해인)

[SERI 추천 CEO가 여름휴가때 읽을 책] 미래학자의 통찰법 / 최윤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ofile_image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2,159회 작성일 15-08-06 00:05

본문

미래는 통찰하는 자의 것이다!

 

미래학자의 통찰법』은 지금부터 2030년까지 벌어질 미래 위기에 관한 예측 시나리오를 담은 《2030 대담한 미래》의 저자이자 미래학자 최윤식이 자신만의 통찰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책에서 미래의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에 대비하는 방법은 ‘통찰력을 날카롭게 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통찰의 방법과 적용, 그 성공과 실패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려준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개발하고 현장에서 적용·발전시킨 실전 통찰 프로세스를 담고 있다. 일상생활 속 신문과 잡지에서 흘러나오는 수많은 정보와 맞닥뜨렸을 때 사실과 견해를 구분하고 비판적 사고를 통해 진실을 가려내는 방법,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오류를 반전의 기회로 바꾸는 ‘관심 질문법’, 빅데이터를 만드는 정보수집 원칙, 미래전략 시나리오 작성법 등이 그것이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살아남은 100년 기업들의 성공에는 공통 분모가 있었다. 바로 통찰력이다. 이 책에서는 미래에 대비하는 탁월한 전략경영으로 단숨에 업계 2위가 된 정유회사 쉘, 특화된 기술과 사업을 집중적으로 개발해 무너지는 일본 기업들 속에서 살아남는 길을 발견한 캐논 등 성공한 기업의 이면에 숨겨진 통찰의 비밀을 함께 살펴본다
 
 

저자 : 최윤식

 

저자 최윤식은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미래학자(Professional Futurist). 그는 미래를 단수 퓨처(future)로 쓰지 않는다. 복수 퓨처스(futures)로 쓴다. 미래는 열려 있고,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고 믿는 미래학자이기 때문이다. “한국은 제2의 외환위기를 거쳐 한국판 ‘잃어버린 10년’으로 간다”, “중국은 영원히 G1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쇠락할 수 있다”, “2014~2015년 경제 회복 가시화에 따른 미국의 반격에 대비해야 한다” 등 그의 날카로운 미래진단 시나리오는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직 시점이 도래하지 않은 것들을 제외하고 모두 적중”한 탁월한 미래예측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국의 권위 있는 미래학 정규과정인 휴스턴대학교 미래학부에서 세계적인 미래학자 피터 비숍, 크리스토퍼 존스, 웬디 슐츠에게 수학하며 아시아인 최초로 미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피닉스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2013년 뉴욕주립대학교가 송도에 세운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초대 미래기술경영연구원장을 맡아 미래예측 전문가, 미래학자, 미래전략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시스템 사고, 시나리오 플래닝, 미래전략 시뮬레이션, 비즈니스 프로파일링 등 미래예측 기법을 이용한 미래전략 경영의 대가로서, 매년 200~300회 이상 정부기관과 국내외 기업, 비영리 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강의와 자문,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 전경련 국제경영원 최고위과정 및 전략포럼 주임교수, 세계미래학회 정회원, 아시아미래협회 회장,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정책 실무위원회 민선위원, 글로벌미래전략포럼 설립자 및 회장, 심평원 미래전략위원회 위원, 베이비부머 미래구상포럼 민선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베스트셀러 《2030 대담한 미래》《thinking tool box: 생각이 미래다》《부의 정석》《10년 전쟁》 등이 있다. 《2030년 부의 미래지도》《2020 부의 전쟁 in Asia》《10년 후에도 살아남을 직장인을 위한 안내서》 등은 중국, 일본, 대만에서도 번역 출판되었으며, 《2030년 부의 미래지도》는 아시아인 최초로 한중일의 미래를 연구한 서적으로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세계 최고의 미래예측을 통해 인류가 더 나은 미래를 선택하도록 돕는다”는 비전 아래, 세상의 변화와 미래 위기 및 기회의 가능성들을 가장 빨리 통찰할 수 있도록 매주 ‘미래예측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추천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75건 6 페이지
게시물 검색

 


  • 시와 그리움이 있는 마을
  • (07328)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0 여의도우체국 사서함 645호
  • 관리자이메일 feelpoem@gmail.com
Copyright by FEELPOEM 200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