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TIP] 유튜브 옵션(YOUTUBE OPTION) > 영상마당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마을 Youtube Channel

영상마당

  • HOME
  • 이미지와 소리
  • 영상마당

 ♨ 태그연습장(클릭)

 

☆ 본인이 직접 만든, 포토샵, 플래시, 유튜브 등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음악게시물은 등록불가)


[컴퓨터 TIP] 유튜브 옵션(YOUTUBE OPTION)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ofile_image 약초 농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13,868회 작성일 16-02-23 08:50

본문

유튜브 옵션(YOUTUBE OPTION)

1. 기본값이란 특별히 옵션을 설정해두지 않아도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을 뜻합니다.
2. 옵션값들은 반드시 "소문자" 로 작성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3. 링크용 주소변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옵션값을 넣으려면 변환된 주소를 사용하세요.


동영상 주소 : http://www.youtube.com/watch?v=apn6OxSKN38
변환된 주소 : http://www.youtube.com/v/apn6OxSKN38



&autohide=1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1
옵션값 : 0
플레이어에 마우스를 올려놓지 않았을 때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생바와 제목바를 숨겨줍니다.

&autoplay=0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0
옵션값 : 1
동영상을 사용자가 재생시키지 않아도 자동으로 재생되게끔 합니다.

&fs=1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1
옵션값 : 0
전체화면 버튼을 재생바에 표시합니다.
옵션값을 0으로 줄 경우 재생바에 전체화면 버튼이 사라집니다.

&cc_load_policy=0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
기본값 : 0
옵션값 : 1
만일 유튜브 자막옵션이 지원되는 경우 옵션값인 "1"로 설정해두면 재생 시 자동으로 자막옵션이 켜져서 같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값은 자동으로 나오지 않게 되어있지만 사용자가 자막버튼으로 켜고 끌 수는 있습니다.

&color=red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HTML5)
기본값 : red
옵션값 : white
재생막대바의 색상을 지정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값인 red가 가장 많이 쓰이긴 하지만 white로 바꿔 줄 경우
재생막대바 색상이 붉은색에서 흰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controls=1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HTML5)
기본값 : 1
옵션값 : 0 또는 2
0 = 플레이어의 재생바를 감춰버립니다.
이것은 autohide 옵션과 달리 영구적으로 감춰버리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이 마우스로 재생지점을 설정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특별히 키보드사용설정을 막지 않았다면 방향키로는 탐색지점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1 = 특별히 이 옵션을 지정하지 않았다면 "1" 수치가 기본값으로 지정됩니다.
재생바를 보여주고 재생버튼을 누르는 그 순간부터 실시간으로 동영상 데이터를 미리 받아와서 끊김없이 감상할 수있게 해줍니다.
동영상을 잠시 정지해놓고 있어도 데이터는 계속해서 받아옵니다.

2 = 재생바를 보여준다는점은 1과 비슷하지만 이 옵션은 데이터를 오로지 동영상이 재생중일때만 미리 받아옵니다.
일시정지를 시키게 되면 데이터를 미리받아오지 않기때문에 영상을 받아오는 속도가 늦는다면 계속해서 버퍼링이 걸리게 됩니다.

&disablekb=0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
기본값 : 0
옵션값 : 1
옵션값인 1 로 지정할 경우 플레이어에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유튜브 플레이어에서 작동하는 키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페이스바 : 재생 / 일지정지
오른쪽 방향키 : 총 영상길이의 10%만큼 앞으로
왼쪽 방향키 : 총 영상길이의 10%만큼 뒤로
윗쪽 방향키 : 볼륨 키우기
아래쪽 방향키 : 볼륨 줄이기

&start=0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없음
옵션값 : 사용자지정
동영상의 시작지점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초" 이며 만일 50으로 지정할 경우 동영상의 50초 부분에서부터 시작합니다.

&end=0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
기본값 : 없음
옵션값 : 사용자지정
동영상의 끝 지점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초" 이며 만일 15로 지정할 경우 동영상의 15초 부분에서 재생이 끝나게 됩니다.

&iv_load_policy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1
옵션값 : 3
동영상 진행되는도중 화면에 영상주석들이 주렁주렁 보이는게 싫다면 옵션값 3으로 설정하세요.
기본값은 1로 영상주석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강좌 동영상의 경우 영상의 자체자막이 아닌 유투브 주석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꺼두면 안될때도 있긴하죠.

&listType=옵션값&list=주소및고유ID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설정안됨
옵션값 : playlist 또는 search 또는 user_uploads
이 옵션값은 단순히 하나의 동영상을 재생하는게 아닌 특정 사용자나 검색어로 묶인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사용합니다.
쉽게말해 재생목록을 플레이하는데 사용됩니다.

&listtype&playlist&lust=재생목록 고유 ID
이 값은 재생목록(특정사용자가 모아둔 동영상)을 플레이하는데 쓰이는 값입니다.
재생하기 위해선 재생목록의 고유ID가 필요합니다. 이 ID는 유튜브 상단주소에서 list= 에 위치한 주소가 고유ID 입니다.

예) http://www.youtube.com/watch?v=MRztefKS6sk&list=PL2ukLotRMIsYGSx33J065-Q7cp-a18znV
결과) listtype=playlist&list=PL2ukLotRMIsYGSx33J065-Q7cp-a18znV

&listtype&serch&list=김건모
유튜브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한 후 그 결과물을 재생합니다.
원래대로라면 김건모를 검색 후 그 결과내용들을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플레이시켜줘야 하는데 막상 써보면 오류가 나더군요.

&user_uploads=상대방 아이디
특정 사용자의 재생목록을 플레이 합니다. 이 옵션값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정인의 아이디를 알아야 합니다.
유튜브에서 노출되는 닉네임이 아니라 구글계정의 아이디를 알아야하기 때문에 보통 자기자신의 재생목록을 링크하는데 쓰입니다.
다른 사람의 구글계정 아이디를 알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loop=0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HTML5)
기본값 : 0
옵션값 : 사용자가 원하는 숫자
동영상이 끝난 후 지정된 횟수만큼 반복되게 합니다.

&rel=1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HTML5)
기본값 : 1
옵션값 : 0
동영상이 끝난 후 관련 동영상 목록들이 뜨게 할지 안할지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뜨게 되지만 0으로 지정할 시 안뜨게 됩니다.

&showinfo=1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1
옵션값 : 0
동영상이 시작되기전에 동영상의 제목이나 업로더 이름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기본값은 1로 노출이 되지만 0으로 설정할 시 단순히 동영상 썸네일만 보이며 정보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theme=dark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기본값 : dark
옵션값 : light
유튜브 동영상의 테마색상을 지정합니다.
아직은 JW플레이어처럼 다양한 스킨들을 지원하지는 않고 단순히 색깔만 바꾸는 정도입니다.

&ps=blogger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재생바의 "나중에 보기" 버튼을 없애버립니다.

&modestbranding=1 (이 환경에서 지원됨 : AS3,AS2,HTML5)
재생바의 유튜브 로고를 없애버립니다.
단! Color 옵션이 사용됬다면 이 옵션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dth="300" height="25"
플레이어의 가로,세로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앞에 "&"가 붙지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옵션을 지정한다음에 한칸띄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가로300,세로25의 크기를 지정하면 아래처럼 영상이 보이지 않는 음악플레이어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fs=0 사용

(▲소스) <embed src="//www.youtube.com/v/apn6OxSKN38?autoplay=1&loop=1&playlist=1&autohide=0&showinfo=0&fs=0&rel=0&end=14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300" height="25" allowfullscreen="true">

옵션값 : <embed src="http://www.youtube.com/v/apn6OxSKN38?version=3&color=white&rel=0&showinfo=0&theme=light" width="600" height="338">



==========
간단 정리
==========
&showinfo=0 제목 숨기기, 기본값은 1
&autohide=0 컨트롤바 표시, 기본값은 1 (자동숨김)
&controls=0 컨트롤바 없애기, 기본값은 1
&rel=0 영상 끝난 후 표시되는 관련 동영상 표시 안됨
&fs=0 전체화면 표시 숨기기, 기본값은 1
&autoplay=1 자동재생, 기본값은 0
&loop=1 반복재생, 기본값은 0
&start=시간 동영상 시작 위치를 초로 지정
&end=시간 동영상 마지막 위치를 초로 지정
&vq=hd720 / &vq=hd1080 고화질 재생설정
&theme=dark(default) / &theme=light 컨트롤바 색상 지정
&bgcolor=ffffff 배경색 지정

color 1=0x5d1719 / color 2=0xcd311b

* 일부 퍼온 곳 : http://blog.naver.com/limit218/130173243776.

출처 : 웹서핑


맨위로!!

추천0

댓글목록

진주길잡이님의 댓글

profile_image 진주길잡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영상소스에 대하여 관심이 많지만 많이 부족합니다
좋은 자료 모셔서 잘 응용하여 나만의 작품으로
만들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와 그리움이 있는 마을
  • (07328)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0 여의도우체국 사서함 645호
  • 관리자이메일 feelpoem@gmail.com
Copyright by FEELPOEM 200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