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런 마음으로 살아요 > 함께 읽는 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마을 Youtube Channel

함께 읽는 글

  • HOME
  • 지혜의 향기
  • 함께 읽는 글

(운영자 : 김용호)

   ☞ 舊. 함께 읽는 글

 

★ 마음의 양식이 되는 책 구절, 선인의 지혜로운 글 등을 올리는 곳입니다 
시나 영상시, 시감상문, 본인의 자작글은 다른 게시판(창작시, 영상시란, 내가읽은시 등)을 이용해주세요

☆ 저작권 위배소지가 있는 음악 및 이미지는 올릴 수 없습니다


우리 이런 마음으로 살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ofile_image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651회 작성일 17-09-11 21:55

본문





      우리 이런 마음으로 살아요

      향기로운 마음 향기로운 마음은 남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입니다.
      나비에게 벌에게 바람에게 자기의 달콤함을 내주는 꽃처럼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베풀어주는 마음입니다.

      여유로운 마음
      여유로운 마음은 풍요로움이 선사하는 평화입니다.
      바람과 구름이 평화롭게 머물도록 끝없이 드넓어 넉넉한
      하늘처럼 비어 있어 가득 채울 수 있는 자유입니다.

      사랑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은 존재에 대한 나와의 약속입니다.
      끊어지지 않는 믿음의 날실에 이해라는 구슬을 꿰어놓은
      염주처럼 바라봐 주고 마음을 쏟아야하는 관심입니다.

      정성된 마음
      정성된 마음은 자기를 아끼지 않는 헌신입니다.
      뜨거움을 참아내며 맑은 녹 빛으로 은은한 향과 맛을
      건내 주는 차처럼 진심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실천입니다.

      참는 마음
      참는 마음은 나를 바라보는 선입니다.
      절제의 바다를 그어서 오톳이 자라며 부드럽게 마음을
      비우는 대나무처럼 나와 세상이치를 바로 깨닫게
      하는 수행입니다.

      노력하는 마음
      노력하는 마음은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투지입니다.
      깨우침을 위해 세상의 유혹을 떨치고 머리칼을 자르며
      공부하는 스님처럼 꾸준하게 한 길을 걷는 집념입니다.

      강직한 마음
      강직한 마음은 자기를 지키는 용기입니다.
      깊게 뿌리내려 흔들림 없이 사시사철 푸르른 소나무처럼
      변함 없이 한결같은 믿음입니다.

      선정된 마음
      선정된 마음은 나를 바라보게 하는 고요함입니다.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①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십시오.
      밤이 낮인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힘이 절로 생깁니다.
      그래도 힘이 나질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그릇 드셔보십시오.
      국물맛이 희망을 줄것입니다.

      ② 자신이 한없이 초라하고 작게 느껴질 때
      산에 한번 올라가 보십시오.
      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세상은 백만장자 부럽지 않습니다.
      아무리 큰 빌딩도 내발 아래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큰소리로 외쳐보십시오.
      난 큰손이 될 것이다. 이상하게 쳐다보는 사람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럴땐, 그냥 한번 웃어주세요.

      ③ 죽고 싶을 때
      병원에 한번 가보십시오.
      죽으려 했던 내 자신,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난 버리려 했던 목숨! 그들은 처절하게 지키려 애쓰고 있습니다.
      흔히들 파리 목숨이라고들 하지만 쇠심줄보다 질긴게 사람 목숨입니다.

      ④ 내 인생이 갑갑할 때
      버스여행 한번 떠나보십시오.
      몇천원으로 떠난 여행, 무수히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무수히 많은 풍경을 볼 수 있고, 많은 것들을 보면서 활짝 펼쳐질
      내 인생을 그려보십시오.
      비록 지금은 한치 앞도 보이지 않아 갑갑하여도
      분명 앞으로 펼쳐질 내 인생은 탄탄대로일 것입니다.

      ⑤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싶을 때
      따뜻한 아랫목에 배 깔고 엎드려
      재미난 책을 보며 김치 부침개를 드셔보십시오.
      세상을 다 가진듯 행복할 것입니다.
      파랑새가 가까이에서 노래를 불러도 그 새가
      파랑새인지 까마귀인지 모르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분명 행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⑥ 사랑하는 사람이 속 썩일 때
      이렇게 말해 보십시오.
      그래 내가 전생에 너한테 빚을 많이 졌나보다, 맘껏 나에게 풀어,
      그리고 지금부턴 좋은 연만 쌓아가자,
      그래야 담 생애도 좋은 연인으로 다시 만나지!

      ⑦ 하루를 마감할 때
      밤하늘을 올려다보십시오.
      그리고 하루 동안의 일을 하나씩 떠올려 보십시오.
      아침에 지각해서 허둥거렸던 일, 간신히 앉은자리
      어쩔 수 없이 양보하면서 살짝 했던 욕들, 하는 일마다 꼬여 눈물
      쏟을 뻔한 일, 넓은 밤하늘에 다 날려버리고, 활기찬 내일을 준비하십시오.





      명사들의 시간에 관한 명언 20가지

      1. 시간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다.
      -에센 바흐-

      2. 시간의 걸음걸이에는 세 가지가 있다.
      미래는 주저하면서 다가오고,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고, 과거는 영원히
      정지하고 있다.
      -F. 실러-

      3. 짧은 인생은 시간낭비에 의해 더욱 짧아진다.
      -S. 존슨-

      4.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은 활동이요, 시간을 견디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안일함이다.
      -괴테-

      5. 미래를 신뢰하지 마라, 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 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롱펠로-

      6. 오늘 하루를 헛되이 보냈다면 그것은 커다란 손실이다.
      하루를 유익하게 보낸 사람은 하루의 보물을 파낸 것이다.
      하루를 헛되이 보냄은 내 몸을 헛되이 소모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앙리 프레데리크 아미엘-

      7. 계획이란 미래에 관한 현재의 결정이다.
      -드래커-

      8. 시간을 선택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9. 시간이 덜어주거나 부드럽게 해주지 않는 슬픔이란 하나도 없다.
      -키케로-

      10. 가장 바쁜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을 갖는다.
      부지런히 노력하는 사람이 결국 많은 대가를 얻는다.
      -알렉산드리아 피네-

      11.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왜냐하면 시간은 인생을 구성한 재료니까.
      똑같이 출발하였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사람은 뛰어나고
      어떤 사람은 낙오자가 되어 있다.
      이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접근할 수 없는 것이 되어 버렸다.
      이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했느냐, 이용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냈느냐에 달려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12. 그대의 하루 하루를 그대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라.
      -호라티우스-

      13.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하루다.
      단 하루면 인간적인 모든 것을 멸망시킬 수 있고 다시 소생시킬 수도 있다.
      -소포클레스-

      14.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 라는 변명이다.
      -에디슨-

      15. 사람은 금전을 시간보다 중히 여기지만, 그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은 금전으론 살 수 없다.
      -유태 격언-

      16. 시간을 최악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늘
      불평하는데 일인자이다.
      -라 브뤼에르-

      17. 삼십 분이란 티끌과 같은 시간이라고 말하지 말고, 그 동안이라도
      티끌과 같은 일을 처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괴테-

      18.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자본금이다.
      이 자본을 잘 이용한 사람에겐 승리가 있다.
      -아뷰난드-

      19. 승자는 시간을 관리하며 살고, 패자는 시간에 끌려 산다.
      -J. 하비스-

      20. 시간의 참된 가치를 알라.
      그것을 붙잡아라. 억류하라.
      그리고 그 순간순간을 즐겨라.
      게을리 하지 말며, 해이 해지지 말며, 우물거리지 말라.
      오늘 하루 이 시간은 당신의 것이다.
      하루를 착한 행위로 장식하라.
      -루즈벨트-

      영상제작 : 동제

소스보기

<center><table border=25 width=500 cellspadding=0 cellspacing="2" bordercolor=cceecc bgcolor=beige><tr><td><center> <embed src="http://cfile219.uf.daum.net/original/134832504E90E5740E5559" width="600" height="4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mode="transparent"> </center><FONT color="000000" face="Verdana"><span style="font-size:9pt;"><p style="line-height:150%;"><ul><ul> <font color=blue> 우리 이런 마음으로 살아요 향기로운 마음 향기로운 마음은 남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입니다. 나비에게 벌에게 바람에게 자기의 달콤함을 내주는 꽃처럼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베풀어주는 마음입니다. 여유로운 마음 여유로운 마음은 풍요로움이 선사하는 평화입니다. 바람과 구름이 평화롭게 머물도록 끝없이 드넓어 넉넉한 하늘처럼 비어 있어 가득 채울 수 있는 자유입니다. 사랑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은 존재에 대한 나와의 약속입니다. 끊어지지 않는 믿음의 날실에 이해라는 구슬을 꿰어놓은 염주처럼 바라봐 주고 마음을 쏟아야하는 관심입니다. 정성된 마음 정성된 마음은 자기를 아끼지 않는 헌신입니다. 뜨거움을 참아내며 맑은 녹 빛으로 은은한 향과 맛을 건내 주는 차처럼 진심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실천입니다. 참는 마음 참는 마음은 나를 바라보는 선입니다. 절제의 바다를 그어서 오톳이 자라며 부드럽게 마음을 비우는 대나무처럼 나와 세상이치를 바로 깨닫게 하는 수행입니다. 노력하는 마음 노력하는 마음은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투지입니다. 깨우침을 위해 세상의 유혹을 떨치고 머리칼을 자르며 공부하는 스님처럼 꾸준하게 한 길을 걷는 집념입니다. 강직한 마음 강직한 마음은 자기를 지키는 용기입니다. 깊게 뿌리내려 흔들림 없이 사시사철 푸르른 소나무처럼 변함 없이 한결같은 믿음입니다. 선정된 마음 선정된 마음은 나를 바라보게 하는 고요함입니다.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ul></ul></pre></td></tr></table></center> <embed style="left: 1px; top: 1px; width: 130px; height: 35px;" height="35" type="audio/mpeg" width="130" src="http://www.echat.co.kr/eclub/eclub.php3?action=board&db=board6004&club=club1468&flag=top&mode=download&idx=90" allowscriptaccess="sameDomain" allownetworking="internal" loop="" true=""> <center><table border=25 width=500 cellspadding=0 cellspacing="2" bordercolor=cceecc bgcolor=beige><tr><td><center> <EMBED src=http://cfile23.uf.tistory.com/media/141ADC464E5774D127E235 width=600 height=40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menu="0" scale="exactfit" wmode="transparent"> </center><FONT color="000000" face="Verdana"><span style="font-size:9pt;"><p style="line-height:150%;"><ul><ul> <font color=blue>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①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십시오. 밤이 낮인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힘이 절로 생깁니다. 그래도 힘이 나질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그릇 드셔보십시오. 국물맛이 희망을 줄것입니다. ② 자신이 한없이 초라하고 작게 느껴질 때 산에 한번 올라가 보십시오. 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세상은 백만장자 부럽지 않습니다. 아무리 큰 빌딩도 내발 아래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큰소리로 외쳐보십시오. 난 큰손이 될 것이다. 이상하게 쳐다보는 사람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럴땐, 그냥 한번 웃어주세요. ③ 죽고 싶을 때 병원에 한번 가보십시오. 죽으려 했던 내 자신,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난 버리려 했던 목숨! 그들은 처절하게 지키려 애쓰고 있습니다. 흔히들 파리 목숨이라고들 하지만 쇠심줄보다 질긴게 사람 목숨입니다. ④ 내 인생이 갑갑할 때 버스여행 한번 떠나보십시오. 몇천원으로 떠난 여행, 무수히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무수히 많은 풍경을 볼 수 있고, 많은 것들을 보면서 활짝 펼쳐질 내 인생을 그려보십시오. 비록 지금은 한치 앞도 보이지 않아 갑갑하여도 분명 앞으로 펼쳐질 내 인생은 탄탄대로일 것입니다. ⑤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싶을 때 따뜻한 아랫목에 배 깔고 엎드려 재미난 책을 보며 김치 부침개를 드셔보십시오. 세상을 다 가진듯 행복할 것입니다. 파랑새가 가까이에서 노래를 불러도 그 새가 파랑새인지 까마귀인지 모르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분명 행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⑥ 사랑하는 사람이 속 썩일 때 이렇게 말해 보십시오. 그래 내가 전생에 너한테 빚을 많이 졌나보다, 맘껏 나에게 풀어, 그리고 지금부턴 좋은 연만 쌓아가자, 그래야 담 생애도 좋은 연인으로 다시 만나지! ⑦ 하루를 마감할 때 밤하늘을 올려다보십시오. 그리고 하루 동안의 일을 하나씩 떠올려 보십시오. 아침에 지각해서 허둥거렸던 일, 간신히 앉은자리 어쩔 수 없이 양보하면서 살짝 했던 욕들, 하는 일마다 꼬여 눈물 쏟을 뻔한 일, 넓은 밤하늘에 다 날려버리고, 활기찬 내일을 준비하십시오. </ul></ul></pre></td></tr></table></center> <center><table border=25 width=500 cellspadding=0 cellspacing="2" bordercolor=cceecc bgcolor=beige><tr><td><center> <td><embed width="600" height="400" src="http://cfile30.uf.tistory.com/media/990BA83359B4940511D30A"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style="border: 2px inset khaki; border-image: none;"> </center><FONT color="000000" face="Verdana"><span style="font-size:9pt;"><p style="line-height:150%;"><ul><ul> <font color=blue> 명사들의 시간에 관한 명언 20가지 1. 시간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이다. -에센 바흐- 2. 시간의 걸음걸이에는 세 가지가 있다. 미래는 주저하면서 다가오고,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고, 과거는 영원히 정지하고 있다. -F. 실러- 3. 짧은 인생은 시간낭비에 의해 더욱 짧아진다. -S. 존슨- 4.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은 활동이요, 시간을 견디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안일함이다. -괴테- 5. 미래를 신뢰하지 마라, 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 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롱펠로- 6. 오늘 하루를 헛되이 보냈다면 그것은 커다란 손실이다. 하루를 유익하게 보낸 사람은 하루의 보물을 파낸 것이다. 하루를 헛되이 보냄은 내 몸을 헛되이 소모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앙리 프레데리크 아미엘- 7. 계획이란 미래에 관한 현재의 결정이다. -드래커- 8. 시간을 선택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9. 시간이 덜어주거나 부드럽게 해주지 않는 슬픔이란 하나도 없다. -키케로- 10. 가장 바쁜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을 갖는다. 부지런히 노력하는 사람이 결국 많은 대가를 얻는다. -알렉산드리아 피네- 11.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왜냐하면 시간은 인생을 구성한 재료니까. 똑같이 출발하였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사람은 뛰어나고 어떤 사람은 낙오자가 되어 있다. 이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접근할 수 없는 것이 되어 버렸다. 이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했느냐, 이용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냈느냐에 달려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12. 그대의 하루 하루를 그대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라. -호라티우스- 13.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하루다. 단 하루면 인간적인 모든 것을 멸망시킬 수 있고 다시 소생시킬 수도 있다. -소포클레스- 14.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 라는 변명이다. -에디슨- 15. 사람은 금전을 시간보다 중히 여기지만, 그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은 금전으론 살 수 없다. -유태 격언- 16. 시간을 최악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늘 불평하는데 일인자이다. -라 브뤼에르- 17. 삼십 분이란 티끌과 같은 시간이라고 말하지 말고, 그 동안이라도 티끌과 같은 일을 처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괴테- 18. 세월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자본금이다. 이 자본을 잘 이용한 사람에겐 승리가 있다. -아뷰난드- 19. 승자는 시간을 관리하며 살고, 패자는 시간에 끌려 산다. -J. 하비스- 20. 시간의 참된 가치를 알라. 그것을 붙잡아라. 억류하라. 그리고 그 순간순간을 즐겨라. 게을리 하지 말며, 해이 해지지 말며, 우물거리지 말라. 오늘 하루 이 시간은 당신의 것이다. 하루를 착한 행위로 장식하라. -루즈벨트- 영상제작 : 동제 </ul></ul></pre></td></tr></table></center>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829건 37 페이지
함께 읽는 글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1029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4 0 11-12
1028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600 0 11-11
1027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47 0 11-11
1026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95 0 11-10
1025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98 0 11-09
1024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047 0 11-05
1023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52 0 10-29
1022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23 0 10-28
1021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82 0 10-26
1020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61 0 10-23
1019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 0 10-22
1018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84 0 10-21
1017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8 0 10-20
1016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49 0 10-19
1015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40 0 10-18
1014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20 0 10-17
1013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91 0 10-16
1012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93 0 10-12
1011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93 0 10-11
1010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17 0 10-09
1009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40 0 10-08
1008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74 0 10-06
1007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0 0 10-05
1006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25 0 10-04
1005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61 0 10-03
1004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45 0 10-02
1003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72 0 10-01
1002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30 0 09-30
1001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32 0 09-29
1000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48 0 09-28
999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65 0 09-27
998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19 0 09-26
997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608 0 09-25
996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38 0 09-24
995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93 0 09-23
994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2 0 09-21
993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20 0 09-20
992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841 0 09-19
991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49 0 09-19
990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74 0 09-18
989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67 0 09-17
988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3 0 09-14
987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86 0 09-13
986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7 0 09-12
열람중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52 0 09-11
984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61 0 09-10
983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70 0 09-08
982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60 0 09-07
981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87 0 09-06
980 김용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2 0 09-05
게시물 검색

  • 시와 그리움이 있는 마을
  • (07328)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0 여의도우체국 사서함 645호
  • 관리자이메일 feelpoem@gmail.com
Copyright by FEELPOEM 200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