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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rofile_image andres00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11회 작성일 19-12-19 10:35

본문

    에피소드(EPISODE) / 조향


    열오른 눈초리, 하잖은 입모습으로 소년은 가만히 총을 겨누었다. 소녀의 손바닥이 나비처럼 총 끝에 와서 사뿐 앉는다. 이윽고 총 끝에선 파아란 연기가 물씬 올랐다. 뚫린 손바닥의 구멍으로 소녀는 바다를 보았다. ― 아이 ! 어쩜 바다가 이렇게 똥그랗니 ? 놀란 갈매기들은 황토 산태바기에다 연달아 머릴 처박곤 하얗게 化石이 되어갔다.



    趙鄕 (1917 ~ 1985) 1941년 매일신보 신춘문예에 ‘첫날밤’이 당선되어 등단 부산 동아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진양성과 창작 및 저술활동에 전념했다


    -------------------------------- <감상 & 생각>


    공격적 . 적극적 이미지의 소년과

    방어적 . 소극적 이미지의 소녀 사이에서 전개된 짤막한 에피소드가 그 어떤 환상적인 분위기와 함께 표현되는 반사실적인 묘사라는 점에서 시인이 추구했던, 초현실주의 수법에 충실한 작품으로 여겨진다 혁명적 意識을 지닌 소년이 쏜 총에 의해 고통 대신에 똥그란 바다(新世界)의 환희로 깨어나는, 소녀의 경이로운 意識 구태의연(舊態依然)한 세상을 놀래킬만 하다 머릴 처박곤 하얗게 化石이 되어갈만 하다 60여 년 전에 쓰여진 詩라고 믿기지 않는다 오늘의 그 어떤 첨단을 달리는 詩보다 스마트하다 참신하다

    - 熙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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